본문 바로가기

오늘의 핫토픽

호우경보 / 호우주의보 발령 났다네요. 오늘 날씨 진짜 무섭네요..

반응형



오늘 안전 안내 문자 받으셨나요?

그 전에 비가 엄청나게 오는 것을 목격하거나

집에 있었어도 소리로 다들 들으셨겠죠.

저도 오늘 잠자다가 비 소리에 깼네요..


문자내용은

[국민안전처] 03일 00시

호우경보, 산사태 . 상습침수등

위험지역 대피, 외출자제등 안전에 주의하세요.

라고 왔네요.


호우 주의보의 다음 단계 호우 경보까지 발령난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.





호우 주의보는 호우주의보는

6시간동안 내린 강우량이 70mm이상 내리거나 12시간 강우량이 110mm이상 내릴 것 같을때

발표가나고 그 다음 단계인 호우경보는

호우경보는 6시간동안 내린 강우량이 110mm이상 내리거나

12시간 강우량이 180mm이상 내릴 것 같을 때 발표된다고 합니다.


지금 발표된 호우경보는 엄청 주의해야 하는 것이겠죠?






방금도 저희 집 근처에 번개가 내리쳤네요;;

엄청 깜짝 놀랐습니다.


다들 외출 삼가시고 집에서 안전하게 있으시는게 좋겠습니다.


요즘 날씨가 더웠어서 비가 내리는 건 좋은데,

많은 폭우로 인해 사람들이 다치지 않기를 ..

특히 교통 운전 하시는 분들 정말 안전 운전 하시기 바랄게요~

반응형